커뮤니티 회원들에 도움이 될 만한 질문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open maker lab board 250을 구매해서 만들어 보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조종기를 taranis plus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ppm 수신기 x8r 이 들어있었고요
그래서 열린친구에서 제공하는 아두이노 커스텀보드와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모터 동작이 안되는데, 연결문제인거 같아요. 일단 아두이노에 펌웨어는 다운로드 했고요
바인딩? 이라는 작업도 했고, 수신기와 송신기(조공기) 사이에는 연결이 되는데 수신기와 아두이노를 나름 연결했는데 모터 시동도 안걸리고 동작을 안하는데 SBUS를 VCC GND Signal 에서 Signal을 아두이노 TX에 연결해도 동작을 안하고, 수신기의 각 채널당 signal 핀과 아두이노 CH-1 부터 4까지 연결해도 되지 않아요..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동작을 시켜야할까요.? 책의 내용이 조종기를 다른모델을 사용해서 따라하기도 힘드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정상적으로 캘리브레이션이 되었다면 일반적으로 비행이 가능해야 하지만, 초기 이륙시 조금 흐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 안정화시 흐르는 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계, 기체의 발란스입니다. 기체가 초기 조립시 균형이 잡혀있지 않다면 그방향으로 흐를 수가 있습니다.
또다른 원인은 모터의 문제인데, 레이싱용 드론은 저가의 모터를 사용하므로 코일의 감긴 상태 등으로 완전하게 동일한 출력을 내기는 어렵고 약간씩의 출력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SC 캘리브레이션으로 대부분 해소되지만 일부 모터는 좀더 많은 또는 적은 출력을 내기도 하는데요...이런 경우 동일 방향으로 회전하는 모터의 위치를 바꾸어 줌으로써 좀더 균형을 잘 잡을 수가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이 완벽히 되고, 위의 상태를 테스트 해보고도 안된다면, PID 튜닝을 해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